Screen Off and Lock : 안드로이드 원터치 스크린 오프 (화면 잠금)
분류 : 안드로이드 앱
제작자 : KATECCA
버전 : 1.17.2
용량 : 487kbyte
앱 업데이트 : 2013.09.23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튼이 전원 버튼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원 버튼은 하드웨어 장치다보니 잦은 사용으로 작동이 원활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심심찮게 발생한다.
이런 불상사를 막고 좀더 편하게 스마트폰 화면을 끌 수 있는 앱을 찾아보았다.
켜는 것까지 전원키나 홈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Gravity screen 이라는 앱이 있지만 이 앱의 민감한 반응으로 수시로 켜지는 화면과 배터리 소비 때문에 다른 대안을 찾을 경우 유용할거라 생각된다.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해서 스크린 오프를 터치로 할수있게 해주고 스크린이 꺼질때 효과음이나 애니매이션 정도의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메모리에 상주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나 메모리 사용도 거의없다.
설치시 이것저것 권한요청이 많아도 찜찜한데 이 앱은 특별한 권한요청이 없다
아래 캡쳐화면으로 설정내용을 정리해 보자
위 캡쳐 이미지의 1번 Screen Off and Lock 을 설치한다.
이미 1백만회 이상 다운로드가 이루어 졌고 많은 평가를 받은 앱으로 기본적인 검증은 끝났다.
리플에 이 앱으로 잠그면 꺼졋다가 다시 한번 켜진다고 하는데 설정에 보면 이부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에 리플을 단것으로 보아 이미 설정에 반영되어있는데 설정을 체크하지 않은듯 하다.
워낙 단순한 앱이고 추가적인 기능이 별로 없어서 인지 특별한 권한을 요구하지 않는다. 여러가지 권한요구가 있으면 왜 이런게 필요하지 하는 생각도 가끔 해보는데 없으면 맘편히 설치하면 된다.
앱을 설치 하면 설치앱 리스트에 Screen Off 과 Screen Off and Lock 설정 이라는 두개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뒤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필요한 셋팅과 앱이 필요가 없어졌을때 앱을 지울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수 있다.
위 캡쳐부터 세부 설정이다. 외국에서 만들어진 앱임에도 한글화가 완벽하다.
'알림 영역에 바로가기 놓기' 는 스마트폰의 알림바에 아이콘을 등록해 준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고 있는것은 아니고 언제든지 내려서 원터치로 스크린을 끌수 있도록 아이콘만 바로가기로 보여주는거라는 개발자의 설명이 있다.
위의 리뷰에서 다시 켜진다고 했던 부분에 대한 해결책이 여기와 아래 부분에 하나 더 나온다. 아래 부분의 화면끄기 애니메이션과 화면 잠금소리 설정을 사용하려면 장치 잠금 지연옵션을 활성화 하여야 한다.
화면 끄기 애니메이션은 화면을 끌때 흐려짐, 멀어짐, 회전, 옛날 TV 방식 등 여러가지 애니메이션 옵션이 있다. 무작위 애니메이션은 위에 옵션들중에 선택한 애니메이션 몇개를 무작위로 실해시켜준다.
화면 잠금소리는 터치로 스크린을 잠글때 나 스크린을 켤때 어떤 소리를 사용할것인지인데 기본적으로 무음으로 설정 되어있다. 사용사 소리 파일도 사용할수 있다.
'진동 사용'은 스크린을 터치로 잠글때 진동으로 알려줄지를 결정한다. 없어도 그만이다. 앱을 사용하지 않아 지워야 할 경우에 맨 아래 '장치 관리자에서 지우고 이 무른모(=앱)을 삭제합니다.' 를 클릭해야 앱을 삭제할수 있다.
처음 사용시에는 이 앱을 통해 잠근후 문제 없이 사용이 되는데 이것저것 설치하다보면 이 앱을 통해 한번 잠근후 스크린이 다시 활성화 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경우 안드로이드 버전이 4.0.4-4.1.2 버전에서만 위 두 방법을 교차해 가면서 체크하고 테스트 하면 교정할수 있다. 이 외의 버전은 위 장치 잠금 지연으로 해결 가능하다.
이 앱의 장점은 매번 전원스위치를 누르지 않아도 된다는것과 화면 어느곳에나 또는 알림바에 위치시켜 한번의 터치로 스크린을 잠글수 있다는 것이다. 이 앱에 적응하면 매우 편하다. 특별히 무겁거나 배터리를 소비하지 않으니 한번정도 설치해 테스트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르테(Jorte) 완벽 사용법 - 구글캘린더 완벽연동 - 안드로이드 일정관리 (0) | 2012.08.02 |
---|